WCQL 1월 27일 21:00 레바논 : 대한민국 > 픽공유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픽공유


   자유게시판    유용한사이트    스포츠이슈    익명게시판


WCQL 1월 27일 21:00 레바논 : 대한민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단주 댓글 0건 작성일 22-01-26 16:07

본문

307fbbf1f08a79c1cc57bcb7f815d651cb6c758d.PNG 

◈레바논 (피파 랭킹 95위 / 팀 가치 : 5.88m 파운드)

일정 상 가장 유리한 국가다. 지금까지 원정 경기만 치렀기 때문. 앞으로 홈 경기만 치르면 된다. 원정에서만 경기를 치렀는데도 4위를 유지하며 3위 플레이오프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 전적 상 매우 열세인 대한민국과의 경기는 역시 힘들 가능성이 높다. 일단 그동안 한국을 괴롭히는 방법대로 잠그고 역습을 할 가능성이 크다. 스웨덴에서 뛰는 멜키(CM / 에스킬스투나), 다이니(DM / 트렐레보그) 두 볼란치가 수비적으로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그리고 ‘정신적 지주’ 마투크(FW / 안사르)에게 공을 최대한 빠르게 보내는 것이 목표. 그러나 30대 중반의 마투크가 혼자 무엇인가를 만들기에는 힘에 부치는 나이다. 다득점은 기대하면 안된다. 여기까지 올라온 것도 운이 많이 따른 것으로, 0-2로 패했던 북한이 기권하는 바람에 어부지리로 최종 예선 까지 올라온 것이다. 다만 특유의 수비 전술과 필요할 때는 ‘침대 축구’까지 서슴지 않는 전술로 실점 자체는 억제하고 있는 중. 이란과의 경기에서는 과장 좀 보태서 3분 간격으로 들것이 들어왔다. ‘크랙’형 공격수가 부족한 대한민국이 레바논의 극단적인 수비에 고전할 가능성도 있다. 3실점 이상 대량 실점은 하지 않을 것이다.


◈대한민국 (피파 랭킹 33위 / 팀 가치 : 52.25m 파운드)

어쩌면 이 경기에서 월드컵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다. 레바논을 이기고 UAE가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 바로 본선 진출을 확정짓는다. 당연히 이 경기에서 본선 진출을 확정 짓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 손흥민(FW / 토트넘), 황희찬(FW / 울버햄튼)이 부상으로 낙마한 것은 아쉽지만 최근 기세가 좋은 만큼 기대할 여지는 많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놓고 잠글 레바논의 수비벽을 공략할 방법이다. 권창훈(AM / 상무)같은 드리블이 좋은 2선 자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 그러나 레바논 국내 사정이 워낙 좋지 않아 경기장이 전혀 관리가 되지 않고 있다. 엉망인 잔디로 인해 제 폼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교착 상태를 깨줄 ‘드리블러’ 성향의 선수들이 부족하기 때문에 의외로 고전할 가능성도 높다. 두 골 이상은 힘들 가능성도 있다. 중원과 수비에 대대적으로 해외파 선수들이 보강되었다. 김민재(CB / 페네르바체), 황인범(CM / 루빈 카잔) 등 대표팀에서 많이 중용 받았던 자원들이다. 호흡을 맞추었던 시간이 길었던 만큼 조직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핵심 키가 될 포지션은 풀백들로, 레바논의 잠그기 전술 파훼를 위해 측면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가능성이 있다. 김진수(LB / 전북), 김태환(RB / 울산)의 적극적인 오버 ▲래핑이 필요한 시점. 상대가 대놓고 잠글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투크 정도만 조심하면 무실점은 무난하다.


◈코멘트

한국이 고전할 것이다. 유럽파가 합류하지만 교착 상태를 깨줄 선수 유형은 아니다. 떡잔디+원정거리+침대축구 세 개가 한국을 굉장히 괴롭힐 것이다. 한국이 제대로 된 경기력을 보여줄 확률은 낮다. 한국이 이기더라도 고전하며 이길 것이고 레바논도 잠그기 모드로 나올 것이므로, 언더(2.5)가 나올 것은 유력하다. 한국 승 / 언더(2.5)가 가장 유력한 선택지다.


◈추천 배팅

[[승패]] : 대한민국 승 

[[핸디]] : +1.0 대한민국 승 

[[U/O]] : 2.5 언더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글 작성 7일 경과후 댓글 작성을 이용할수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우회접속시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중고천국텔레그램
중고천국검증
오늘 1,097 어제 2,101
최대 23,518 전체 4,091,603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서 인정하는 성인이 아니라면 성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Copyright © usedhea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