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축구팬을 울린 영상의 주인공, 안명환 선수를 아시나요? > 스포츠이슈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이슈


   자유게시판    유용한사이트    스포츠이슈    익명게시판


300만 축구팬을 울린 영상의 주인공, 안명환 선수를 아시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류호진 댓글 0건 조회 4,441회 작성일 19-07-21 19:31

본문

스포츠이슈


지난 6월, 한 축구선수가 결승골을 득점하고 팬에게 달려가 90도 인사를 건넨 영상이 큰 화제를 모은 적이 있었다. 경기장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골도, 특별한 세리모니도 아니었다.

하지만 선수는 자신의 팀을 응원하기 위해 늘 경기장을 지키는 단 한 명의 팬을 향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그것이 많은 팬들의 마음을 울린 것이다.

그날 이후로 화제가 된 선수의 이름은 고양시민축구단의 안명환. 올해로 한국나이 22세가 된 안명환은 사실, 청소년 시절 스페인 후베닐A에서 활동할 정도로 촉망받는 유망주였다. 하지만 부상과 여러가지 상황적인 문제가 그의 꿈을 붙잡았다.

그렇게 1년의 오랜 공백기 후에 K3를 통해 다시 축구선수로 뛰게 된 그는, 큰 부상이 있었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인터뷰 내내, 영상과 크게 다르지 않은 침착한 모습과 겸손함을 보여준 안명환. 다음은 지난 14일, 범계역 근처의 한 카페에서 그와 나눈 인터뷰 내용이다.
 
IE002524897_STD.jpg?18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양시민축구단의 17번 안명환입니다."
 
- 평창전 영상이 굉장히 화제였는데요. 당시 느낌은 어땠나요.
"처음에는 얼떨떨했죠. 주변에서도 SNS로 태그해주시고, 사실 이러다 말겠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일이 커져서 감사하기도 했고, 아직도 적응이 잘 안 되고 있어요(웃음)."
 
- 득점 이후 관중분께 인사 세리머니를 한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
"사실 경기 전 몸을 풀면서 후배와 장난으로 제가 득점을 하면 웨이터 분들처럼 인사를 해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제가 득점을 했고, 처음에는 선수들에게 달려가려고 하다가 경기 전에 후배와 나눴던 이야기가 생각이 나서 (인사를)하게 되었습니다."
 
- 영상이 유명해지면서 큰 변화가 있었나요?
"사실 지금 이렇게 인터뷰를 하고 있는 상황을 상상해본 적이 없었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그런 하나하나들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 현재 뛰고 계시는 K3리그와 팀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우선 제가 뛰고 있는 K3 베이직은 비록 위치는 아래에 있지만 굉장히 높은 수준의 선수들이 활동하는 리그입니다. 다들 리그의 위치에 신경 쓰지 않고 간절함을 가지고 뛰는 무대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른 리그에 비해서 많이 거칠기도 하고 확실히 절실함이 느껴지는 그런 곳이죠.

제가 속해 있는 고양시민축구단은 K3리그 내에서도 환경이 많이 열약한 구단입니다. 지원금이 마땅치 않고, 선수들이 부상을 입어 경기에 18명의 엔트리가 모두 채워지지 않은 적도 있었죠. 하지만 최근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고, 무엇보다도 선수들이 하나로 뭉치면서 점차 강해지고 있는 팀인 것 같습니다."
 
IE002524900_STD.jpg?79

 - 프로필을 보니, 스페인(후베닐)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19살에 몇몇 스페인 구단의 테스트에 참여했습니다. 처음 본 테스트들은 모두 떨어졌지만 감사하게도 마지막에 본 구단에서 저를 좋게 봐주셔서 계약을 하게 되었죠. 비자문제로 조금 늦게 입단하게 되었지만 그렇게 Las Rozas라는 구단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성인 팀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Toledo라는 팀에서 뛸 수 있게 되었고, 구단과 정말 좋은 관계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비자문제가 걸렸습니다. 비자연장에 대한 부담금이 너무 컸고, 그 때문에 아쉽게도 Toledo에서는 얼마 뛰지 못한 채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 어렸을 때부터 여러 국가를 돌아다니시면서 활동하셨는데 힘들진 않았나요?
"정말 많은 경험을 했기에 어떤 말씀부터 드려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해외에서 활동했을 때는 언어적인 문제가 가장 힘들었죠. 하지만 돌아보면 안명환이라는 사람이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였기도 했고요. 사소한 것에도 그저 감사하는 마음으로 버텨왔던 것 같습니다."
 
IE002524902_STD.jpg?57
 
- 큰 부상이 있어 한 때 축구를 그만 두셨다고 들었습니다. 
"지난해 중국에서 뛰었을 때 부상이 있었습니다. 축구를 할 수 없게 되자, 한국으로 돌아와서 식당 아르바이트도 하고 정말 여러 가지 일을 했었죠. 그러던 도중 러시아 월드컵을 보면서 축구가 다시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부모님 앞에서 정말 펑펑 울면서 다시 축구를 하고 싶다는 말씀을 드렸죠.

그렇게 고양이라는 구단에서 제게 기회를 주셨고, 이번 시즌에는 고양에서 예전의 폼을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 본인이 자랑하고 싶은 강점이 있다면? 
"우선 왼발잡이라는 요소가 축구선수로써 정말 유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도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지만, 활동 가능한 포지션이 많다는 것도 저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앙수비수를 제외하고는 전부 소화가능하고, 가장 자신있는 위치는 아무래도 지금 뛰고 있는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입니다."
 
-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처음 축구를 시작했을 때부터 다양한 경험을 하면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렇게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면서 각 위치에서의 필요한 역할을 연구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여러 포지션을 뛸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 초반에 팀 상황이 정말 좋지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 좋아지고 있는데 결정적 계기가 있었나요?
"일단 1, 2, 3위 구단과 연속해서 경기를 치르게 되었는데, 모든 경기를 아쉬운 점수 차이로 패배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선수들이 (이기기 위해) 열심히 뛰게 되었고, 그것이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습니다. 그렇게 서울 유나이티드와 평창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죠(웃음). 선수들이 힘들었던 경험을 발판 삼아서 앞으로도 더 좋은 경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IE002524898_STD.jpg?47
 
- 축구 이외에 다른 일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이전에 대한FC라는 곳에서 플레잉코치로 활동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운동하는 곳과는 거리가 있었고, 여러 면에 큰 부담이 되었는데 당시 감독님께서 고양 시민축구단에 계신 감독님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렇게 고양에서 활동하게 되었죠. 그리고 지금은 저희 팀의 수석코치님께서 계신 고양의 칸데라FC에서 평일에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주말에는 경기를 뛰고 있습니다. 대한FC에 있었을 때 감독님께서 이전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운동할 수 있게 정말 많이 도와주셨습니다(웃음)."
 
-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인가요?
"고양에서는 오전에는 팀 훈련, 오후에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합니다. 지금 가르치고 있는 아이들은 초등학생 전학년이고, 최근에는 3-4학년 선수 반을 코칭하고 있죠. 아직 제 실력은 많이 미흡하지만, 열정 하나만으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이들 전체의 목소리보다 저 혼자만의 목소리가 더 클 정도로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아이들도 분명 힘을 얻을거라고 생각합니다(웃음)."
 
- 향후 계획을 듣고 싶습니다.
"감독님께서도 말씀해주셨듯이 올해에는 이곳 고양에서 예전의 몸 상태를 끌어 올릴 것입니다. 그리고 내년에는 내셔널 리그든 K리그든 더 높은 리그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한 가지 더 덧붙이자면 과거에 부상으로 한동안 축구를 하지 못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그라운드에서 빛나는 선수가 되기보다는 오래 뛸 수 있는 선수로 남고 싶습니다."
 
IE002524903_STD.jpg?64

- 마지막으로 팬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현재 속해 있는 고양을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주셨으면 좋겠고, 안명환이라는 선수 개인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신다면, 앞으로 더 노력해서 좋은 선수가 되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우회접속시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중고천국텔레그램
중고천국검증
오늘 2,066 어제 1,723
최대 23,518 전체 4,047,777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서 인정하는 성인이 아니라면 성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Copyright © usedhea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