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점왕과 UCL 복귀, 운명의 칼자루는 손흥민에게 있다 > 스포츠이슈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이슈


   자유게시판    유용한사이트    스포츠이슈    익명게시판


득점왕과 UCL 복귀, 운명의 칼자루는 손흥민에게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Z 댓글 0건 조회 2,421회 작성일 22-05-18 11:47

본문

스포츠이슈


한국인 선수 빅리그 첫 득점왕 타이틀, 3년만의 유럽 챔피언스리그(UCL) 복귀.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한 걸음만 더 내디디면 "두 마리 토끼 동시 사냥"도 가능하다. 그리고 운명을 결정할 주도권은 이제 손흥민에게 있다.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위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토트넘은 지난 5월 15일 열린 번리 원정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두면서 승점 68점(21승 5무 11패)으로 4위를 지켰다. 반면 토트넘과 4위 경쟁을 펼치던 아스널은 16일 뉴캐슬 원정에서 0-2로 패하며 승점 66점으로 5위에 머물렀다.
 
만일 아스널이 이겼다면 토트넘이 5위로 추락하여 최종전을 무조건 이기고 아스널의 경기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아스널이 패하면서 이제 자력진출의 우선권이 토트넘에게 넘어오며 절대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됐다.
 
최종전은 23일 모두 같은 시간에 열린다. 토트넘이 승리한다면 무조건 4위 확정, 비겨도 99.9% 이상 유력이다. 토트넘이 최종전을 비기고 아스널이 승리하여 두 팀이 동률이 된다고 해도 토트넘이 골득실차에서 +24로 아스널(+9)에 크게 앞서고 있기 때문이다. 만에 하나 토트넘이 패한다고 해도 아스널이 비기거나 패한다면 4위를 확보할 수 있다. 토트넘 입장에서 유일하게 피해야할 단 하나 상황은 토트넘이 패하고 아스널이 승리하는 것 뿐이다.
 
대진운도 토트넘이 유리하다. 토트넘은 이미 올시즌 EPL 최하위로 강등이 확정된 노리치시티를 상대한다. 토트넘은 지난 2021년 12월 5일 EPL 15라운드 경기에서 노리치를 3-0으로 대파한 바 있다. 당시 손흥민이 1골 1도움(리그 6호골-2호 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원정경기라는 게 변수이기는 하지만 노리치는 이미 순위가 확정된 탓에 동기부여가 없는 상황이다.
 
전체 내용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우회접속시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중고천국텔레그램
중고천국검증
오늘 176 어제 2,079
최대 23,518 전체 4,047,966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서 인정하는 성인이 아니라면 성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Copyright © usedhea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