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는 앨런, UFC 최고 백초크 달인은 바로 나 > 스포츠이슈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이슈


   자유게시판    유용한사이트    스포츠이슈    익명게시판


거침없는 앨런, UFC 최고 백초크 달인은 바로 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Z 댓글 0건 조회 3,525회 작성일 23-11-20 16:12

본문

스포츠이슈


IE003229933_STD.jpg
 
"리어네이키드 초크(Rear naked choke)" 유도와 브라질리언 주짓수의 기술 중 하나로 유도에서는 "맨손조르기", 주짓수에서는 리어 네이키드 초크 외에 "백초크"라고 부르기도 한다. 상대의 등 뒤에서 팔을 이용해 경동맥을 졸라 뇌 쪽으로 전해지는 피를 차단시켜 항복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백 마운트 포지션을 완전히 점령한 상태에서 기술이 들어가는 경우 상대 입장에서는 사실상 대응할 방법이 없다. 반칙을 쓴다해도 쉽지 않을 정도다. 뒤를 제압당했다는 자체로 빠져나가기가 쉽지 않을 뿐더러 하물며 그 상황에서 목까지 내주며 제대로 기술이 들어가게 되면 온몸의 힘이 빠져버리게 되어 반격 자체가 불가능하게 된다.

그런 이유로 인해 종합격투기 무대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서브미션 레퍼토리 중 하나다. 주짓떼로나 레슬러 등 그래플러는 물론 스트라이커 유형의 선수들도 상대에게 타격으로 충격을 준후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마무리를 할 정도다. 아무리 상대가 충격을 입었어도 타격전에서는 불의의 한방이라는 위험요소가 있지만 리어네이키드 초크는 좀 더 안정적으로 승부를 끝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해당 기술은 쉬우면서도 어렵다. 주짓수에 익숙하지 않은 선수들까지 쉬이 구사할 정도로 흔한 테크닉이 되었지만 그만큼 노출도 많이 되어 방어법도 늘어난 이유가 크다. 일단 백포지션을 허용하지 않거나 설령 그런 상황이 와도 연계되는 동작을 최대한 막아내 완벽하게 기술이 들어가는 것을 방해할 필요가 있다.

전체 내용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우회접속시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중고천국텔레그램
중고천국검증
오늘 952 어제 2,764
최대 23,518 전체 5,155,549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서 인정하는 성인이 아니라면 성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Copyright © usedhea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