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 6934일만에 전북 상대로 3-0 완승 > 스포츠이슈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이슈


   자유게시판    유용한사이트    스포츠이슈    익명게시판


인천 유나이티드, 6934일만에 전북 상대로 3-0 완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Z 댓글 0건 조회 524회 작성일 24-05-04 16:14

본문

스포츠이슈


IE003295261_STD.jpg
 
시민구단 인천 유나이티드FC가 창단 초기(2005년) 비상 다큐멘터리를 찍을 때 3대 0으로 이겨보고 처음으로 시원하게 이긴 날이어서 노동절 저녁 인천의 봄 밤 분위기는 최고조였다. 최근 전북 현대가 페트레스쿠 감독이 물러난 뒤 박원재 감독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기는 하지만 결코 만만한 팀이 아니기에 인천 유나이티드FC로서는 결코 쉬운 게임이 아니었다. 결국 전북 현대는 전반 종료 직전에 나온 전병관의 슛을 이 게임 유일한 유효슛 기록으로 찍어내고는 후반전에 제대로 두들겨 맞은 셈이다. 정확하게 2005년 5월 8일 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인천 유나이티드FC가 전북 현대를 3-0으로 이겨보고 6934일만에 누리는 3-0 완승 경험이었다.

조성환 감독이 이끌고 있는 인천 유나이티드FC가 1일(수) 오후 7시 인천 축구전용경기장에서 벌어진 2024 K리그1 전북 현대와의 10라운드 홈 게임을 3-0으로 이기고 5위로 뛰어올랐다.

인천 유나이티드의 보물 "제르소", 2도움 + 퇴장 유도 맹활약

두 팀의 최근 게임 중 점수차가 비교적 크게 벌어지는 게임이 2021년 4월 11일 전주성 게임이었다. 홈 팀 전북 현대가 5-0이라는 완벽한 점수판을 만들어내며 당시 인천 유나이티드FC 멤버들의 혼을 쏙 빼 놓았던 것이다.
IE003295262_STD.jpg
 
바로 그 게임 정도는 아니지만 이번에 인천 유나이티드FC가 3년 전 그 기억을 지워버려도 될만한 게임 운영을 펼친 셈이다. 슛 기록은 "인천 유나이티드FC 9개, 전북 현대 8개"로 거의 같았지만 유효슛 기록(인천 유나이티드FC 6개, 전북 현대 1개)만 봐도 그 차이가 눈에 띌 정도다.

인천 유나이티드FC의 주장 이명주가 게임 시작 후 31분만에 전북 현대 왼쪽 풀백 정우재와 충돌하며 쇄골 부위를 다치는 바람에 부주장 김도혁이 급하게 들어와 뛰었다. 전반 종료 직전에 최근 전북 현대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른 전병관이 유일한 유효슛(45분)을 날렸고, 비교적 길게 이어진 전반 추가 시간 7분에 인천 유나이티드FC 제르소가 왼발 슛으로 전북 현대 골문 왼쪽 기둥을 때리기도 했다.

이어진 후반전에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다. 59분에 인천 유나이티드FC 골잡이 무고사가 절묘한 로빙슛으로 먼저 골을 넣었지만 VAR 판독 결과 오프 사이드로 나타나 아쉬움을 남겼다. 65분 또 하나의 VAR 판독 결과가 반전 드라마의 시작이었다. 전북 현대 미드필더 이영재의 왼발 슛이 인천 유나이티드FC 수비수 델브리지의 팔에 맞아 김우성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는데, 온 필드 리뷰로 확인한 결과 핸드 볼 판정을 내릴 수 있는 고의성이 드러나지 않았던 것이다.

그리고는 곧바로 반대쪽 골문이 열렸으니 1만 94명 축구팬들의 분위기는 희비가 엇갈렸다. 인천 유나이티드FC 최우진이 왼쪽 코너킥으로 올린 공을 델브리지가 높게 솟구쳐 이마로 돌려넣은 것이다. 직전에 페널티킥을 허용하는 줄 알았던 델브리지가 곧바로 헤더 선취골(67분 30초)을 넣었으니 그 묘한 느낌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이에 전북 현대의 코칭 스태프는 문선민, 에르난데스, 박재용을 차례로 들여보내며 홈 팀 인천 유나이티드FC의 기세를 꺾으려고 했지만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인천 유나이티드FC 특급 열차 제르소를 잡지 못하는 바람에 무너지고 말았다. 
전체 내용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우회접속시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중고천국텔레그램
중고천국검증
오늘 2,027 어제 2,460
최대 23,518 전체 4,145,593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서 인정하는 성인이 아니라면 성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Copyright © usedhea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