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에선 슈퍼팀인데... 한국 챔피언의 이유있는 수모 > 스포츠이슈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이슈


   자유게시판    유용한사이트    스포츠이슈    익명게시판


집안에선 슈퍼팀인데... 한국 챔피언의 이유있는 수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Z 댓글 0건 조회 246회 작성일 24-06-13 20:58

본문

스포츠이슈


한국 프로농구 챔피언 부산 KCC가 국제무대에서는 동네북이 됐다.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고 있는 2024 FIBA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 출전 중인 KCC는 조별리그에서 2경기 연속 대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KCC는 지난 6월 10일(한국시간) 열린 대회 조별리그 2차전 히로시마 드래곤 플라이즈(일본)와의 경기에서 30점 차(77-107)로 대패했다. 앞서 KCC는 샤흐다리 고르간(이란)과의 경기에서는 23점 차(79-102)로 무릎을 꿇은 바 있다.
 
2연패 늪에 빠진 KCC는 12일 열리는 펠리타 자야(인도네시아)와의 최종전을 승리한다고 해도 4강 토너먼트에 오르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KCC는 최근 막을 내린 2023-24시즌 프로농구(KBL)에서 정상에 올랐다. 정규리그에서는 5위에 그쳤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압도적인 기세로 상위팀들을 연이어 업셋하며 "5위팀 사상 최초의 챔프전 우승"이라는 위업을 이뤄냈다. 허웅, 라건아, 최준용, 송교창, 이승현 등으로 구성된 라인업은 국내에서는 적수를 찾기 힘든 "슈퍼팀(Super team)" 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큼 호화멤버였다.
 
KCC는 한국 챔피언 자격으로 FIB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획득했다. 한국, 중국, 일본, 이란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8개국 프로리그 우승팀이 아시아 클럽챔피언을 가리는 무대로 국제농구연맹(FIBA)이 주최하는 공식 대회다. 각국 리그 챔피언으로서의 자존심이 걸린 대회였다. KCC는 KBL 구단으로는 2019년 울산 현대모비스 이후 5년 만에 이 대회에 참가했다.
 
전체 내용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우회접속시 채팅창이 작동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중고천국텔레그램
중고천국검증
오늘 5,479 어제 5,418
최대 23,518 전체 4,481,633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작가에게 있으며 우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당신의 국가에서 인정하는 성인이 아니라면 성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Copyright © usedheaven. All rights reserved.